공지사항 (Notice) | 방 명 록 (GuestBoard)

2009년 11월 27일 금요일

[사진] 스탠포드 구경 3 (Hoover Tower and Stanford Shopping Center)

스탠포드 대학교는 엄청나게 넓은 땅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엄마/아빠 스탠포드가 그 넓은 땅을 기부한 것이죠. 기부할 때 조건이 절대로 남에게 팔지 못하도록 대못을 박았답니다. 그래서 학교 이외는 스탠포드가 기부한 원래 땅을 소유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후버연구소(Hoover Institution)는 스탠포드 대학교와는 완전히 별개인 독립 기관이지만 스탠포드 대학교 캠퍼스 내에 있습니다. 아마 학교에서 건물을 무상으로 빌렸을 것입니다. 스탠포드 동문인 미국 제31대 대통령 후버가 창설한 대표적인 보수 색채의 연구소입니다. 후버 연구소에서는 좌측통행은 하지 않는다는 농담이 있을 정도입니다. 비공산권에서 공산권 자료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고 하죠. 후버탑 대부분이 서고이니 그 안에 대부분 들어 있을 겁니다.

Quad 바깥에서 후버탑을 찍었습니다. 샌프란시스코 남단에서 LA 북단 사이의 가장 높은 건물이라는 조크가 있습니다. 지진대라서 높은 건물을 잘 볼 수 없는 것을 꼬아서 표현한 것 같습니다. ^^ 사진을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School of Education 쪽에서 바라본 후버탑입니다.
스탠포드 땅에 큰 쇼핑몰(Stanford Shopping Center)도 있습니다. 캠퍼스 북쪽 끝에 붙어 있죠. 이 지역 날씨가 좋아서 은퇴한 부자 할머니, 할아버지도 많이 사십니다. 물론 실리콘밸리에서 돈 많이 번 사람들도 많이 살고요. 그래서 제법 부티나는 백화점이나 가게들이 많습니다. ^^

뉴먼 마커스라는 백화점입니다. 평범한 백화점인 Macy보다 고급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가 쇼핑하러 들어갈 일은 없습니다. ㅋ
조그만 가게들이 늘어서 있는 분위기를 보시죠.

두꺼비(개구리) 삼형제가 보이네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벌써 납니다.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11월 마지막 목요일)부터 겨울 축제 및 휴가 시즌이 시작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미국 사람들은 유럽풍에 대한 향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떤 때는 콤플렉스가 있는 것 같기도 하고요. ^^ 넓은 벽에 그림을 그려서 유럽의 좁은 거리 분위기를 풍기려고 했네요.
크리스마스 트리도 준비했고, BMW 경품도 있군요. ^^

댓글 없음:

댓글 쓰기